댓글 알바 고용한 회사 폭로한 수학 스타강사 삽자루 별세 사망원인 최근근황
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댓글 알바 고용한 회사 폭로한 수학 스타강사 삽자루 별세 사망원인 최근근황

by 블루베리1002 2024. 5. 13.
반응형

유명한 수학 강사 '삽자루' 우형철 씨가 별세했습니다. 59세로 돌아가셨습니다.

 

 

 

13일, 유족 측의 말에 따르면 우 씨는 이날 오전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인은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우 씨는 2017년에 자신이 속한 입시업체인 이투스교육(이투스)이 학원들을 비난하고 댓글을 조작하며 검색 순위를 조작하는 것을 폭로한 바 있습니다.

 

 

 

우 씨는 학원 업계의 부정행위를 제기하고, 반대하는 다른 강사들과 함께 '클린인강협의회'를 결성하기도 했습니다.

 

 

 

우 씨의 폭로로 인해 수사가 진행되었고, 대법원은 이투스 대표인 김형중 씨를 2021년에 업무방해 및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하여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김 씨와 함께 기소된 이투스 온라인사업본부장 정 모 씨도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전에 2020년 3월에 우 씨가 뇌출혈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2021년에는 건강을 회복하여 재활 중이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우 씨의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신촌 장례식장 17호실에 마련되었으며, 발인은 15일 오전 6시에 있을 예정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